본문 바로가기

we love you

사랑부자라 칭찬 주신 국제위러유운동본부 장길자 회장님

안녕하세요~^^


포근이입니다.~^^


만나서 반갑습니다. 


재물이 많아서 살림이 넉넉한 사람을 부자라하는데요~

사랑이 많아서 사랑을 나눠주는 사람이 있으면 사랑부자겠죠?

주변에 사랑부자가 많을수록 좋을것 같아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장길자회장님이

위러브유회원들을 사랑부자라 칭찬해주셨는데요.

위러브유 회원으로 장길자 회장님께 사랑부자라 칭찬받아

너무 감사하고 좋아요~^^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회원들이 사랑부자인지

언론보도로 잠시 알려드릴께요~



신동아 // 국제위러브유 운동본부



'어머니의 마음으로’ 지구촌에 온기를 전하는 이들이 있다. 국제위러브유운동본부(회장 장길자·이하 위러브유) 회원들이다. 


힘겹고 어려웠던 시절 손발이 시린 겨울날이 따듯하게 기억되는 것은 가족에 대한 어머니의 헌신적 사랑 덕분일 것이다. 어머니의 사랑은 용기와 희망을 일으키고 상처받은 마음에 새살을 돋운다. 


위러브유는 전(全) 지구적으로 아동·청소년 복지, 긴급구호, 사회복지, 환경복지 등 포괄적 활동을 펼치는 글로벌 복지단체다. 어머니 마음으로 지구촌 이웃에 도움의 손길을 내민다. 


위러브유는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공로를 널리 인정받고 있다. 대한민국 훈장, 미국 대통령자원봉사상 라이프타임상(개인 최고영예)과 금상(단체최고상 2회), 캄보디아 국왕 훈장, 페루 여성복지부장관상 등 국내외 수상 이력이 다채롭다.

위러브유 회원들은 환경정화, 경로위안 잔치 및 이웃 초청 잔치, 농어촌 일손 돕기, 복지시설 및 관공서 위문, 소외 이웃 지원, 헌혈하나둘운동 등을 통해 환경, 복지, 문화, 체육, 의료 등 사회 전반에서 복지 활동을 벌인다. 


그들의 헌신은 재해·재난이 발생했을 때 더욱 빛난다. 태풍, 홍수, 폭설, 대형 사고 등이 발생했을 때마다 피해 복구와 구호 활동에 앞장서왔다. 





2014년 세월호 침몰사고 당시 광주·전남지역 회원들을 중심으로 24시간 무료급식 자원봉사를 약 20일간 실시해, 가족을 잃은 이들의 비통함을 위로했다. 


2015년 대지진으로 수많은 사상자가 발생한 네팔에서는 현지 회원들이 구호장비 없는 상황에서 맨손으로 복구에 나섰다. 3000동의 천막을 지어 집을 잃은 이들에게 제공하고 쌀 2000포대와 생수, 라면 등 식료품과 생필품을 전달했다. 


태풍으로 무너진 필리핀 타나우안 지역 학교 2곳을 재건해 학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했다. 그밖에도 각국의 질병으로 고통받는 어린이, 복지소외가정, 물부족 국가, 기후난민, 빈곤지역 등에 의료비, 생계비, 학자금, 물펌프와 물탱크, 학교시설 및 교육 물품 지원 등 다각적인 도움을 전했다. 


장길자 위러브유 회장은 “우리 회원들은 ‘사랑부자’입니다. 

위러브유의 복지활동에는 국경이 없어요”라고 미소 지으면서 “생명 살리기만큼 행복한 일은 없다” “서로를 응원하고 사랑을 나누자”고 강조한다.